- It Never Rains In Southern California -
70년대 초반, 올드팝 매니아라면 이 노래에 얽힌 추억이 하나쯤은 다 있을 것이다.
빈 공터나 야산에서. 야전으로 이 노래를 틀어놓고 고고추던 동네 형들의 모습들이 생각이 난다.
복사판(일명 백판)과 야전의 추억이 흠뻑 묻어있는 추억의 곡이다.
그당시, 고고추던 동네 형들의 옆에서 자주 듣다보니..
어린 나이에도 팝 이라는 음악에 귀가 트이게 한 결정적인 계기를 만들어 준,
나 에게는 빼놓을수 없는 소중한 곡이며, 여전히 지금도 가장 좋아하는 노래중에 한곡이다.
특히, 청운의 꿈을 노래한 가사가, 그당시 우리나라의 실정과 잘 맞아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였다.
- Albert Hammond -
1942년 5월 18일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Albert Hammond"는 스페인의 지브렐타로 이주하여 성장하게 된다.
15살때 첫 싱글인 - News Orleans - 를 발표하였고, 16살때는 형제들과 "Diamond Boys" 라는 그룹을 결성하고
스페인 최초의 로큰롤 그룹으로 스페인의 "RCA 레코드"사에 스카웃 된다.
18살때 그룹에서 나와 영국으로 가면서 "다이아몬드 보이스" 의 멤버였던 "Richard Cartwright" 와
"알버트 앤드 리차드" 라는 듀엣을 결성하고 유럽 순회공연을 다니며 "Los Cuico Ricards" 라는
그룹을 결성 하였으나 곧 해체된다. 그리고 얼마후,
그룹 "Los Cuico Licardos" 에 가입하여 활동하며, 리더인 "Mike Hazelood" 와 콤비를 이루고
- The Train Colours Of Love - - Good Morning Freedom - - Make Me On Island - 등을 히트 시킨다.
1970년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가서 솔로로 독립. 1972년 "Mums 레코드"사에서 앨범을 내게 된다.
- It Never Rains In Southern Colifornia - 는 빌보드 싱글차트 4위까지 올라가는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 It Never Rains In Southern California - 는 "Albert Hammond" 하면 떠오르는 최대의 히트곡이자 대표곡이다.
이곡은 "앨버트 하몬드"가 영국 런던에 있을때 직접 작사/작곡을 한 곡인데, "알버트"가 모로코, 스페인, 영국을 거쳐
청운의 꿈을 안고 미국으로 와서 성공하기까지의 노력과 고생의 경험담을 노래로 만든것이다.
이후는, 가수보다는 작곡가로써 수많은 히트곡을 내게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