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ncy Sinatra -
국내에서도 많은 올드팝 매니아들을 확보하고 있는 선샤인 팝여성 아티스트이다.
60년대중반 ~ 70년대중반까지
인기 가수로.. 인기 영화배우로.. TV프로 캐스트로.. 종횡무진 누비던 "Nancy Sinatra" 의 시대가 있었다.
지금으로 하면, 만능 엔터테이먼트라고 할까. 각 부문에서 골고루 능력을 인정받고 성공한 실력파였다.
특히, 가수로써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그것은 아마도, 아버지인 "프랭크 시나트라"의 능력을 이어 받은 것이라 하겠다.
아버지인 "프랭크 시나트라"와 같이 영화출연도 했었고 노래도 같이 했었다.
"프랭크 시니트라"와 같이 부른 - Something Stupid - 가 유명하다.
그리고, Summer Wine 노래는 8년전쯤 "로비 윌리암스" 와 "니콜 키드만" 이 리메이크 하기도 했다.
1965년 ~ 1969년까지
만 4년동안 1위 3곡을 포함, 무려 21곡이나 빌보드 100위권에 올리는 진기록을 달성한다.
가수생활 평생동안, 빌보드 100위권에 노래 한곡 올리는 것이 그렇게 쉬운게 아니다.
한곡도 올리지 못하는 가수들이 셀수도 없이 많이 있는것을 볼때, 얼마나 대단한 스타였는지를 알수가 있다.
비록, 미국에서는 49위에 머물렀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에 가장 잘맞는 - Summer Wine - 이
국내에서는 가장 큰 히트를 기록 했었다.
국내가수 뚜아에무아(박인희,이필원), 라나에로스포가 번안하여 불러 인기를 얻기도 했었다.
- Summer Wine - 은 남편이었던 "Lee Hazlewood" 와 듀오로 불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