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넷과 유저님들에게 한 부탁 올립니다.
저 아래 어느 분 리플 말씀에 어패가 있네요.
오래된 지나간 게시물들을 시간내서 장시간 훑어보니,
무료 이용자 홀대하는 유료 이용자들도 있고 그런 비슷한 내용들도 많네요.
또, 렉으로 인한 엔지 손해를 유저들에게 떠 넘기기로 일관하는 온넷도 정말 못마땅 하더군요.
렉이 왜 유저들 탓 입니까. 난 다른나라 게임들을 주로 하지만
샷온처럼 렉이 걸려서 중도에 못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이곳은 한방에 겨우 네명 들어가서 하지만,
외국의 야구 게임은 무려 18명이 한방에서 게임을 해도 단 한번도 랙 같은거 걸려 본적이 없습니다.
다른 나라 골프게임도 단 한번도 렉 같은거 걸려 본적이 없습니다.
개인 네트웍이 불량하면 인터넷 자체도 할수가 없을 뿐더러,
보드 카드게임 같은 간단한 게임들도 서버접속이 안되고 튕 되죠.
이곳의 렉은 순전히 프로그램이나 서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유저들에게 다 떠 넘기고 있는 겁니까.
무료로 즐기는 것만 해도 어딘데 무료 주제에 뭘 바라지 말고 가만히 있어라.
무료는 보상 같은거 바라지 말고 이것저것 권리를 주장하지 말라
온넷이 무료 이용자들 즐기게 해주는 자선 사업가가 아니다는 등의
유료 유저들 말에 회사도 공감을 하고 그런 말들에 더욱 고자세로 일관하는 힘을 얻는 것이겠지요.
그럼, 다른 사이트들은 자선 사업가라서 무료 이용자들이 그렇게 많은가요.
무료 이용자들이 사이트 존폐여부에 얼마나 지대한 공헌을 하는 사람들인데 그런 말씀들을 하십니까.
무료 이용자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샷온이 존재나 하고 있겠습니까.
무료 이용자가 많아야 유료 장사도 잘 되는 겁니다. 회사가 잘 먹고 잘 살려면 무료 이용자가 많아야 됩니다.
무료 이용자 동시접속 인원수가 많아야 유명한 일류 사이트가 되고,
사람들도 몰리고 돈도 더 많이 벌리게 되는 겁니다.
게임 사이트 개설해서 무료 이용자 많다고 해서 추가로 돈 더 많이 안듭니다.
천날만날 텅텅 빈 서버로 놔 둔다고 해서 돈이 하늘에서 떨어집니까.
서버 관리비용과 회사경영 비용이 안 나갑니까. 게임 사이트 개설후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
무료 이용자들 확보를 하지 못해서 망하는 신규 사이트가 얼마나 많은데 그런 말들을 하십니까.
나도 어른들이 할수있는 여러나라 골프나 야구 게임등.. 몇개를 하고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봐온 사이트들을 보면 100프로 유료 사이트는 망하게 되고,
무료 이용자 없는 사이트 100프로 망하게 됩니다.
게임 사이트는 무료 이용자가 와글와글해야 유명세를 타게 되고 장사도 잘 되는 겁니다.
그래서, 처음 사이트 개설하면
동시 접속 무료 이용자들 많이 확보 할려고 기들을 쓰는 것이죠. 이것 못하면 개설과 동시에 바로 문닫게 됩니다.
무료 이용자가 많고 사람이 많기 때문에, 남보다 더 잘할 욕심에 유료 아이템 사고
그래서, 다른 사람보다도 더 잘해서 우쭐대고 싶고.. 그런 마음으로 유료 아이템을 사게 되고 그런거지요.
몇 사람 없으면 무슨 재미로 유료 아이템 삽니까.
어느나라 게임 사이트 치고 무료 이용자 홀대하는 사이트 없고,
유료 아이템 사서 한다고 무료와 이렇게 큰 차이가 나게하는 사이트도 거의 없습니다.
유료가 좀 유리한 것은 있으나,
유료든 무료든 게임에 공을 들이는 시간과 노력이 뒷바침 되어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요.
그래야 무료와 유료가 진정한 실력 겨루기도 되고, 사이좋게 게임도 하고 채팅도 하고 그런 겁니다.
샷온의 렙은 아무 소용없는 렙 아닙니까. 유료아이템을 얼마나 장착하고 있냐로 렙을 정해야 맞는 거지요.
유료 아이템들로 중무장 하면15렙이 무료 45렙과 파워가 거의 같다는 것. 기술은 오히려 15렙이 위인듯.
유료클럽 게이지바 속도감속 옵션이 있는 것. 샷온밖에 본적이 없습니다.
다른건 조금씩 유리하게 해도 되지만, 게임 실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게이지바 속도감속은 오히려 더 재미없고 더 설렁하게 만드는 요인 입니다.
게이지바 못 마추어서 샷이나 펏이 빗나가고 하는 가장 중요한 실력인 것인데..
속도감속 유료클럽 가지고 아무리 나이스 샷을 잘하고 펏을 잘 맞추더라도
좀 된 중렙 정도의 무료 이용자들은 잘 한다는 소리를 안하지요.
오히려 그 정도도 못하면 도리어 쪽 팔리는 거지요. 공정한 실력게임이 아니니..
그러니, 같은 방에서 게임을 해도 재미도 없고 설렁하고
무료와 유료 아이템 이용자들간에 오히려 말없는 미묘한 감정들만 상하게 되는 겁니다.
하여간, 샷온 게임방은 유료 아이템 장착한 사람들과 무료장비 가진 사람들이 같이 게임을 하면
분위기가 아주 설렁 합니다. 무료 이용자들이 마지못해 해주는 경우를 제외하면 별로 말도 안하고,
아이템 장착은 눈에 보이지 않아도 파워나 임팩 기술을 보면 알수가 있으니까.
나도 이곳을 안지 4개월쯤 된것 같습니다.
처음엔 유료 아이템을 살 생각도 해 봤지만 렉으로 인해 절반은 라운딩을 못하고,
어이없는 플레이 버그도 자주 있고 해서 처음엔 베타게임인줄 알았습니다.
또, 무료와 유료간에 너무나 큰 차이가 나는 것이 더 싫어서 아이템 안 사기로 한 사람입니다.
이용자들이 불편없는 고품질의 상품으로 돈을 벌어야 하지 않을까요.
라운딩 절반을 렉으로 못하는 불편한 게임을 무조건 돈내고 하라고 홀대하면 안되지요.
4개월 동안 36렙이면 게임을 그리 많이 한 것은 아니지요.
나는 가끔 번갈아 샷온도 하지만, 사실 다른나라 골프게임을 더 많이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뭘 바라거나 보상을 원하거나 하는 그런 생각조차도 전혀 없지만서도
다른 무료 이용자들 새 빠지게 스트로크해서 엔지 모을려면 공 5만엔지 짜리 하나 사기도 벅찹니다.
광장에서 클럽 하나 살려면 정말 캐릭터 여러개 만들고 삭제하면서 중 노동을 해야 됩니다.
엔지 모을려고 중노동 수준으로 게임을 하지 않습니까. 그렇게 힘들게 번 엔지를 왜 보상받을 자격이 없는 겁니까.
지금까지 렉으로 스킨스 비용 한방에 잃어버렸든 금액들이 얼마인데.
무료 이용자들이 이곳에서 와글와글 놀아 주는게 어디인데.
무료 이용자나 온넷이나 서로가 서로에게 감사를 해야 하지요.
그런 수고를 하며 놀아주는 사람들에게 온넷이 마땅히 감사를 해야 하지만, 그러지는 안할 지언정
무료는 보상 같은거 생각하지 말고 가만히 있어라 하는 태도와 유저들의 말을
같은 유저들이나 온넷회사는 그리 생각해서는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어디 골프게임이 세상천지 여기뿐 입니까.
하지마라 하고 강퇴하면 안하면 그 뿐이지요. 무슨 큰일이라도 납니까.
여기 무료 이용자들이 다 떠나버리면 누가 더 답답할까요. 100프로 망하게 되는 지름길 입니다.
저녁에 게임방 20개정도 되는거 5~6개로 확 줄어들 겁니다. 같이 게임할 사람 기다리기 정말 지루할 겁니다.
천날만날 얼마 안되는 유료 이용자들끼리는 재미없어서 유료 아이템 사는 사람 갈수록 없어지게 될 겁니다.
다만, 이곳의 무료 이용자들은 다른 나라 골프게임을 모르고 샷온만 알기때문에,
홀대 받거나 그런말을 들어도 무료 이용자 자신들의 권리주장을 하지 못하고 그냥 하고 있는 것이지요.
서핑을 해서 찾아보면 전 세계에 아주 재밌는 골프게임 여럿 있습니다.
잘하고 못하고의 플레이 하나하나 마다 세레모니와 동작이나 얼굴표정들이
실제와 같은 아주 섬세하고 사실적인 캐릭터들이 재미를 더해주는 골프게임들도 있고 그렇습니다.
골프게임. 온넷의 샷온만이 제일 재밌고 잘만든 게임이라고 착각하면 큰 오판 입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는 더 사실적이고 정교한 새로운 골프게임들이 속속 업되고 새로 만들어지고 하겠지요.
무료 이용자 무시하는 고자세로 일관하는 회사는 장수하지 못할 겁니다.
온넷 회사관계자들이 그런 생각으로 무료 이용자들 홀대를 하면 더더욱 안되겠지만,
같은 유저들끼리도 무료 이용자 무시하고 홀대하는 글들은 올리지 말았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큰 차이가 나는 유료 아이템만으로도 설렁한 분위기로 게임 하는데,
유료와 무료 이용자들간에 더 설렁한 관계를 만들어 가는것 뿐입니다.
전체 이용자들중에서 길드회원들 수나 유료회원들이 몇프로나 되겠습니까.
그 사람들만 가지고 사이트 운영하시겠습니까.
얼마전에, 일본의 샷온에 들어가서 게임 한 삼일 해봤는데, 저녁에는 좀 있고
그외는 사람들도 별로 없고 설렁해서 그만 두었습니다. 영어로 채팅을 해보니 사람들은 인성들이 좋더만요.
오픈 한것은 한국과 거의 같은 시기더군요.
미국은 가입자체를 막아놔서 못들어 갔습니다. 왜 막아 놓았는지 궁금 하더군요.
그래서 좀 알아보니, 미국 샷온게임의 아이템이 한국보다 엄청나게 싸고 게임 서비스도 엄청 좋더군요.
한국유저들은 그저 봉입니다. 미국에서 한국처럼 했으면 오픈과 동시에 망했을 겁니다.
악플 같은 태클성 리플 달지 마세요. 시비도 걸지 마시고
그런 일로 싸움하면 서로가 개망신만 당하게 됩니다.
|
|